프레스 컨퍼런스 - 에디 하우 이삭 관련 코멘트 풀
페이지 정보
본문
에디 하우 감독은 리버풀과의 경기를 앞두고 프레스 컨퍼런스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에디 하우 감독은 알렉산더 이삭과 관련한 질문을 받았다. 하우 감독은 이에 대해 코멘트를 남겼다.
Eddie Howe : (이삭의 성명 관련)
"공개적으로 이뤄진 것은 유감스럽습니다. 얼굴 대 얼굴로 마주 해결했어야 했습니다. 언론에서는 흥미로운 일이겠으나, 우리나 이삭 모두에게 좋아 보이진 않습니다. 이 문제를 다뤄야 했던 건 참 슬픈 순간이었습니다. ”
(이삭과 시즌 말 대화 관련)
"나와 이삭은 시즌 말미에 대화를 나눴습니다. 이 자리에서 부인할 생각은 없습니다. 이삭의 미래에 대해 논의했었습니다."
(이삭이 떠나겠다고 했는지)
“늘 얘기하지만, 개별적인 대화는 공개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어쨌든 시즌 끝날 무렵 대화를 나눈 건 사실이고, 거의 매일 대화했었습니다. 일상적인 일입니다."
(이삭의 벌금과 관련)
“내가 답할 수 있는 물음은 아니구요. 내가 다루는 일이 아닙니다. 나는 팀과 함께 리버풀 전을 위해 집중하고, 훈련합니다. 그 문제는 다른 사람이 처리하는 것입니다."
“이런 상황을 프레스에서 얘기하는 건 이상적인 일이 전혀 아닙니다. 어든 여기서 나가면 다시 팀으로 돌아가고, 나의 일은 똑같습니다. 외부의 시선과 내부의 상황은 전혀 다릅니다."
"이번 주에 이삭을 보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만난다면, 평소처럼 대화할 것입니다. 아무 문제가 아닙니다."
"양측 모두에게 힘든 상황입니다. 전혀 이상적이지 않죠. 마주친다면 바로 이야기할 것이지만, 이번 주는 이삭이 팀과 분리되어 따로 훈련했습니다. 언젠가 만나서 이야기할 것이고, 곧 그렇게 되길 희망합니다."
(이삭의 행동 이후 드레싱룸이 분열됐다는 보도와 관련)
“선수들이 어떻게 느낄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아마 나의 감정과 같을 겁니다. 이삭은 최고의 선수고, 좋은 사람이고, 훌륭한 성품을 가진 친구입니다. 돌아온다면 팀은 이삭을 환영해줄 거예요."
"이삭은 우리와 계약이 되어있는, 우리 선수입니다. 월요일 경기에 이삭이 출전했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지금으로선 그렇겐 안 될 것 같네요. 그래도 나는 이삭이 뉴캐슬의 유니폼을 입고 돌아오길 바랍니다."
"구단은 뉴캐슬 유나이티드라는 곳의 최선의 이익을 위해 행동해야합니다. 어떤 경우라도 그럴 것입니다. 여름 내내 이야기했지만, 구단 입장은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삭을 사랑합니다."
"상황은 끝을 향해 가고 있어 보입니다. 어쩌면 빠른 시일 내에 끝날 수도 있어요."
(며칠 안에 해결될 거 같은지)
“안타깝지만, 나는 예언자가 아닙니다. 그랬으면 좋겠지만요. 며칠 동안 무슨일이 생길지 알 순 없어요. 나도 다른 사람들과 같은 입장입니다."
(이삭의 합류 가능성)
“지금 할 수 있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현재 바로 가질 수 있는 옵션은 아니고요. 가정해서 얘기 하는 것보다, 그런 시간이 왔을 때, 이삭에게 가장 좋은 방법. 그리고 팀에 가장 좋은 방법을 찾고 싶습니다. 일단은 우리가 가진 선수들에 집중하려 합니다."
(팬들과의 관계 회복 가능성)
“회복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팬들은 선수의 경기를 보고 반응해줄 수 있습니다. 물론 이삭이 전적으로 헌신하는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그 외엔 방법이 없습니다."
"언제나 양쪽의 이야기가 있는 법입니다. 지금 내 역할은 이삭을 지지하고 지켜보는 것입니다. 일주일 후, 우리의 상황이 어떨지 지켜봤으면 좋겠네요. 내가 이삭과 다시 함께 일하는 모습, 이삭이 최고의 모습을 되찾도록 돕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이적 시장이 끝나면 좋겠나)
“이적시장 끝나면, 기분 좋을 것 같네요. 우리가 원하는 영입을 더 하게 되면 더 기쁠 거구요."
"원래 이적 시장이라는 게 부침이 있습니다. 이번 여름 안 좋은 국면도 있었지만, 긍정적인 부분도 있었습니다."
(이삭 사가 제외하고 영입 관련)
“우리가 영입한 선수들은 모두 훌륭한 선수들이고, 스쿼드에 많은 걸 더해줄 것입니다."
"실력, 운동능력, 새로운 에너지 등,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긍정적인 요소들이구요."
"물론 아직 해결되지 않은 큰 도전 과제가 있긴 한데요. 그 부분에서 나아가서 이적시장에 끝나고 다시 축구에 집중할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https://www.chroniclelive.co.uk/sport/football/transfer-news/newcastle-united-release-new-alexander-32327739
https://www.chroniclelive.co.uk/sport/football/football-news/eddie-howe-breaks-silence-whether-32328552
- 이전글이런식의 기사는 진짜 안좋은 것 같습니다 25.08.22
- 다음글[관전 포인트] vs 리버풀 (PL 2R) 25.08.22
댓글목록

앤디캐롤님의 댓글
앤디캐롤 작성일하우 따거ㅠㅠ

그거슨진ㄹ1님의 댓글
그거슨진ㄹ1 작성일
저도 하우처럼 말 잘하고 싶네요.
그 누구도 상처받지 않게 말하네요.
저라면 쌍욕을 했을텐데...

스타슈터님의 댓글
스타슈터 작성일이런 인터뷰스킬이 하우를 너무 좋아하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지적 할건 하지만 선은 안넘는 현 상황에서 할수있는 최선의 발언이라고 봅니다.

BetHesTorm님의 댓글
BetHesTorm 작성일참 좋은 감독이라 생각합니다. 능력이 좋아도 언론의 주목을 원하는 감독보다 더 좋은 감독이라 생각합니다.

깜달프님의 댓글
깜달프 작성일이러니 저라니 해도 하우는 참 좋은 사람이네요 ㅎ 쌍욕까진 아니어도 언짢은 감정이 드러날 법도 한데 부드럽게 조곤조곤 말 잘하네요 ㅎㅎ

세나님의 댓글
세나 작성일
말 잘 하네요
감독 말대로 잘 풀였으면

귀여웠던티오테님의 댓글
귀여웠던티오테 작성일하버지 ㅠㅠㅠ

툰코무무님의 댓글
툰코무무 작성일하버지...

니키버뜨님의 댓글
니키버뜨 작성일이적시장 빨리 끝났으면 좋겠다는게 서글프네요.